[스크랩] 주님의 식탁 (Sheperd`s Rod 2007 - Part 3)
* Bob Jones의 연간 예언서 2007 Shepherd's Rod Part 3중 일부입니다.
Table of the Lord 주님의 식탁
새벽 4시 35분에 Bob은 환상 가운데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환상 속에서 그는 주님의 식탁이 그의 앞에 차려져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식탁 위에는 세 가지가 있었습니다. 물고기와 빵, 포도주였습니다.
다윗왕이 언젠가 말했습니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시 23:5)
물고기와 빵과 포도주는 이 시기에 우리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은혜와 임파테이션의 일부분을 상징합니다. 기독교에서 상징은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기독교 신앙의 진리를 대표하는 물건이나 행동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런 상징은 기독교의 진리를 상기시키는 것으로 주어지거나, 혹은 그 상징들 저변에 있는 진리나 행위를 그 상징물들과 영적으로 연결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서 주어집니다.
“성찬용 물고기와 빵과 포도주”는 성찬식과 최후의 만찬 그리고 오병이어 기적의 주님의 놀라운 능력을 상징합니다.
Fish 물고기
물고기는 주님의 신성한 은총의 상징입니다. 초대교회 역사에서, 물고기라는 상징물은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야로 믿는 자들을 가리키는 ‘표(상징)’로 사용되었습니다. 초대의 사도들은 “사람을 낚는 어부”로 종종 언급되곤 했습니다. 그래서, 기독교 신앙을 따르는 자들은 라틴어로 “물고기”를 뜻하는 Pisciculi로 불렸습니다.
물고기 상징은 그리기가 상대적으로 쉬워서 로마제국의 극심한 박해의 시기 동안에 암호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서로를 모르는 두 사람이 만나서 상대방의 믿음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을 때, 한 사람이 물고기의 형태의 한 쪽을 그리면 다른 한 사람이 물고기 상징을 만들기 위해 남은 한 쪽을 그렸습니다. 이렇게 하므로써 그들은 서로가 예수 그리스도의 신자라는 것을 알곤 했지요.
그래서 “물고기”는 예언적 상징용어에서 은혜의 상징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주 예수를 믿는 자들은 그의 신성한 은혜의 참예자들입니다. 따라서 우리에게 물고기는, 영적인 여정을 위해 각 개인들에게 풀어주시는 개인에게 주시는 은혜에 대한 예언적 묘사입니다.
당연스럽게, 다른 많은 상징들에게 그랬던 것처럼, 우리 원수는 이 이미지를 그리스 신화와 다양한 이교도 신앙에서 사용하므로써 변질시키려고 노력해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는 물고기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기독교의 믿음을 상징하는 것으로 채택되었음을 분명히 기록합니다.
환상 가운데 밥은 현재 확장되고 있는 위대한 은총에 대한 상징으로서 그 물고기를 먹었습니다. 이 계시에 대한 확증으로, 나의 아내 Wanda는 속죄일의 아침 꿈 속에서 귀에 들리는 음성으로 그녀에게 말하는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음성은 우리가 우리 삶의 그 어느 때보다 지금 이 시기에 “보호받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이해하게 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그 표현과 더불어, 하나님의 은혜가 너무 완벽하게 우리를 보호하셔서 우리의 실수와 실패, 계산착오, 주제넘은 행동들, 부주의함 그리고 실족함들이 예수님의 보혈에 의해 뿌리뽑혔다는 깨달음이 왔습니다.
마치 우리가 새로운 페이지를 열어서 새롭고 신선한 출발을 하여 더 높은 기준 가운데 살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그녀가 그 날 아침 저에게 이 말씀을 나누었을 때, 나는 성령의 기름부음이 그 말씀과 함께 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우리가 모임 가운데 이 말씀을 나누었던 그 짧은 시간에도, 수치심과 죄책감에서 사람들을 자유케하는 은혜가 함께 임했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죄책감을 자유케 해주셨습니다!
1978년 Roland Buck가 가브리엘 천사에게 방문을 받았던 그 첫 방문들 중, 그는 상당한 시간 동안 이 원리에 대해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가브리엘은 실제로 종이 위에 그림을 그려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우리의 삶이 하나님께 어떻게 보여지는지 설명하였습니다. 우리의 구원자는 우리를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만드셨습니다. 그것이 위대한 계시입니다.
Bread 빵
성경적 상징 속에는 빵의 사용에 대한 다양한 적용들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빵은 “생명의 양식”으로서의 주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사용됩니다.
빵이 육신의 몸을 만족시켜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구원의 양식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도 동일하게 생명의 양식으로 우리를 만족시키고 강건케 하고 복을 줍니다. 누군가가 언젠가 말했듯이, 주님에 대해서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그의 유업에 참예자가 되어야 합니다. 빵을 굽는 자라도 그가 그것을 먹지 않는다면 빵, 케익, 파이가 있어도 굶주려 죽을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하늘의 양식에 참예하여 그의 살아계신 증거가 되어야 합니다. 문자 그대로, 무엇을 먹든지 우리는 먹는대로 됩니다.
십자가를 지시기 전날 밤, 주님은 그의 몸과 피를 상징하는 것으로 빵과 포도주를 나누시며 하나됨에 대해 가르치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장 10절~17절의 말씀에 보면, 빵은 또한 이 땅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각각의 빵 조각에 많은 곡식이 들어있는 것처럼, 교회 또한 많은 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지요.
Wine 포도주
포도주는 원칙적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 안에서 우리에게 제공되는 생명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성경은 “생명이 피에 있느니라”고 말합니다. 우리의 영적인 DNA가 주님의 피 안에 들어있습니다. 주께서 이 땅 위에서 사셨던 삶은 이 세대의 “천국의 아들들”에 의해 요약되어야 할 삶의 상징입니다.
포도주는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주신 새 생명의 일종으로 여겨집니다. 주님은 옛 부대안에 새 포도주를 붓지 않으십니다. 그는 우리를 새 피조물로 만드신 후, 그의 새 포도주의 부대로 만드십니다.
마지막으로, 포도주는 또한 우리가 받을 자격이 없는 복을 받았을때 하나님 안에서 믿음에 의해 빚어지는 기쁨과 영적 새로움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누구든지 목마른 자는 생수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와서 사서 먹어라. 와서 값없이 포도주와 우유를 사서 마셔라.
마찬가지로, 잠언 9장은 포도주를 자신의 연약함을 고통스러울 정도로 깨달은 자들이 하나님 안에서 초자연적인 권능과 그 분의 신적인 지혜를 나누는 즐거운 경험의 상징으로 사용합니다.
At the Table 그분의 식탁에서
환상 가운데 밥은 자신이 이 세 가지가 차려진 주님의 식탁 앞에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선 그는 물고기를 먹도록 허락받았는데 그것은 초자연적인 은혜를 경험하는 우리의 현 위치를 상징적으로 묘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빵을 집도록 허락받았는데, 그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계시입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임한 은혜는 높임받으시는 승리의 왕으로서의 주님에 대한 하늘의 측량할 수 없는 계시를 이해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우리는 이사야 30장 26절 말씀의 약속을 경험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그 백성의 상처를 싸매시며 그들의 맞은 자리를 고치시는 날에는 달빛은 햇빛 같겠고 햇빛은 칠 배가 되어 일곱날의 빛과 같으리라 (사 30:26)
빵과 포도주는 서로 잘 어울리는 것에 대한 전형적인 상징입니다. 이 예언적 표현물은 “그분의 백성들 사이의 균열을 하나로 묶어” 교회 안의 많은 자들의 하나 되는 공동체나 영적 연합을 낳고자 하는 주님의 열망을 강조합니다. 분명히, 형제의 연합은 21세기 교회 모델의 기본 요소입니다.
진정한 연합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같이 될 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안에서 형상을 이루시는 그리스도가 형제 사이의 영적인 연합을 위한 진정한 판단이 됩니다. 우리가 주님의 성품과 형상을 닮는 만큼 우리는 영적 연합을 경험할 것입니다.
Stimulation by Revelation
계시로 인한 새로운 시작
포도주는 산 떡이라는 계시에 의해 나오는 영적 권능을 상징합니다. 그것은 주님의 기쁨을 낳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몸에 참예할 때 그것이 우리를 포도주를 위해 예비시킵니다. 주님은 믿는 자에게 주시는 그 분의 권능의 초강력한 위대성에 대한 계시의 때에 우리에게 큰 기쁨과 유쾌함을 주시려 하십니다.
우리가 믿는 자들을 통해 역사하시는 그 분의 위대한 힘을 더 온전히 이해할수록, 우리는 우리의 유업을 담고 있는 천국의 영역에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예배소서 1장 3절에 따르면, 우리의 영적 유업과 복은 천국에 있습니다. 우리가 하늘로서 내려온 떡에 대한 계시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소명과 특권을 이해하게 될 때, 그것이 놀라운 동기와 자극과 권능을 우리 안에 낳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