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누군가가 당신에게 해를 입혔을 때 - 케네스 코플랜드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 누가복음 10:19
누군가가 당신에게 해를 입혔다! 언젠가는 우리 모두에게 그런 일이 일어난다. 살다가 보면 상처도 받고 속임도 당하며 빼앗기기도 하고 이용당하기도 한다. 그러한 고통을 우리를 얼마든지 예측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일이 일어났을 때 우리 대부분은 이상하게도 대처할 준비가 안 돼 있다.
우리는 화가 나서 우리에게 해를 입힌 그 사람을 대항하여 하나님께 기도한다. 우리는 정의를 요구하며 심지어 복수를 구하는 기도를 한다. 그 결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조금도 유익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결국은 우리 자신들 마저 더 곤란에 빠지게 한다.
당신도 이와 같이 해왔는가? 그렇다면 다음 번에 누군가가 당신에게 해를 입혔을 때 어떻게 하나님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배워야 한다.
첫 번째 단계로, 원수가 누구인지를 파악하라! 우리 대부분 가장 크게 실수하는 부분이 바로 이것이다. 우리는 우리에게 상처를 준 사람을 원수로 착각하고 있다. 사람에게 대적하여 소리를 지르며 호통을 치고 음모와 계략을 꾸미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그 사람들은 단지 마귀의 영향 아래 놓여 있을 따름이다. 당신의 영적인 총알을 정확한 표적에 겨냥하라. 이 모든 것의 배후에는 마귀가 있다. 그를 추격하라!
두 번째 단계로, 발사하라! 일단 당신의 영적인 총을 올바른 방향에 조준했으면, 발사하라! 즉각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마귀에게 퍼부어 대라. 예수님의 이름과 믿는 자에게 주어진 권세를 사용하여 마귀가 당신을 더 이상 해치지 못하도록 그를 결박하라. 그리고 영적인 전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라.
세 번째 단계로, 중보기도를 하라.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5:44~45에서 이와 같이 지시하였다.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이 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우리에게 억울한 해를 입힌 사람에게 하늘에서 번개를 내리쳐서 복수해달라고 하나님께 구하는 것은 하나님 아버지의 모습을 본받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한량없이 자비로운 분이심을 기억하라. 당신과 나에게 뿐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자비로우시다!
그러면 마귀가 다음 번에 당신을 괴롭히려다가도 주저할 것이다. 다음 번에 누군가가 당신에게 고통을 준다면, 하나님의 능력이 역사하게 하라. 진정한 원수가 누구인지 파악하라. 당신이 믿는 자로서 부여받은 권세로 그를 강타하라. 그리고 관련된 사람들을 위하여 중보의 기도를 하라.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또 기도할 때에 이방인과 같이 중언부언하지 말라 그들은 말을 많이 하여야 들으실 줄 생각하느니라 그러므로 그들을 본받지 말라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느니라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시려니와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 마태복음 6:6~15
- 믿음에서 믿음으로 '365일 묵상집 7,8월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