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 훈련

[스크랩] 선지자란 무엇인가? (즉흥설교 발췌 요약)

하늘감동 2010. 2. 12. 13:59

 

선지자란 무엇인가?

2010. 2. 11 즉흥설교 발췌 요약

 

  창 20:7 “이제 그 사람의 아내를 돌려보내라. 그는 선지자라. 그가 너를 위하여 기도하리니 네가 살려니와 네가 돌려보내지 않으면 너와 네게 속한 자가 다 정녕 죽을 줄 알지니라.”

 

  성경에서 선지자에 대해서 가장 잘 보여주고 있는 구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지자라 하면 광야에서 외치고 손가락을 가리키면서 설교하고 예언하는 사역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브라함은 설교자도 예언자도 사역자도 아닙니다. 아브라함은 평범한 가장이고 사업가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선지자라”고 말씀하십니다.

 

1. 선지자는 단순히 사역자가 아니라 하나님의 친구입니다. 성경은 아브라함을 하나님의 친구라고 말합니다.(약 2:23)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암 3:7) 비밀은 친구하고만 나누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이 친구였기 때문에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당할 것을 함께 나누셨습니다.(창 18) 그냥 계시를 주신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나누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선지자는 단순히 미래를 아는 자가 아니라 하나님의 마음을 아는 사람, 하나님을 아는 사람입니다.

 

2. “그가 너를 위하여 기도하리니 네가 살려니와 네가 돌려보내지 않으면 너와 네게 속한 자가 다 정녕 죽을 줄 알지니라.” 선지자는 단순히 미래 일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기도하면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사람, 하나님이 응답하실 수밖에 없는 사람입니다.

  광야에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의 원망, 불평을 들으시고 그들의 악을 보시고 멸하려고 하시는데 모세가 하나님 앞에 막아서서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마음을 돌이켰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그러므로 선지자는 하나님의 마음을 아는 하나님의 친구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입니다.

  계시는 잘 받는데, 예언은 잘하는데 하나님의 마음이 그 사람의 얼굴 표정, 어투, 사역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는 거짓 선지자가 아니면 3류로 쓰임 받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마음, 성품이 자기를 통해서 나타나야 합니다. 예언하는 것은 쉽지만 기도 응답 받는 것, 역사를 바꾸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선지자는 예언만 하라고 세우신 것이 아니라 역사를 바꾸라고 세우신 것입니다. 선지자는 중보기도자입니다. 기도에 깊이 들어가서 중보기도자가 될 때 진짜 선지자가 되는 것이지 그렇지 않으면 3류가 되는 것입니다. 모세, 사무엘, 다니엘, 예레미야, 전부 기도의 사람들, 기도 응답을 받는 사람들입니다.

 

3. 아브라함은 사업가이면서 선지자였고, 다니엘은 정치가였는데 선지자였고 다윗은 왕이었는데 선지자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교회 안에서뿐만 아니라 세상에서도 선지자들을 일으키십니다. 우리는 이렇게 기도해야 합니다. “다윗 왕처럼 선지자가 대통령이 되도록, 다니엘처럼 선지자가 총리가 되도록, 아브라함처럼 선지자가 그룹 총수가 되도록, 다니엘처럼 선지자가 대학 총장이(단 2:48) 되는 일들이 일어나게 해주시옵소서.” 그래야 사회와 나라의 일곱 산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선지자들은 다윗, 다니엘처럼 옳은 것을 위해서 목숨을 내놓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의 경륜과 섭리를 아는 이런 선지자가 대통령이 될 때 나라가 바뀌는 것입니다. 우리는 “큰믿음교회에서 일곱 분야의 지도자들이 나와서 한국의 모든 영역을 변화시킨다.”고 한 하이디 베이커의 예언을 붙들고 앞으로 선지자인 대통령, 선지자인 국회의원들, 선지자인 장관들을 배출해내야 합니다. 그래야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중요한 기도 제목입니다.

 

  선지자는 하나님의 친구, 곧 하나님의 마음을 아는 자이고,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자입니다. 그래서 기도의 응답을 통해서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는 사람입니다. 교회뿐 아니라 사회 일곱 산에도 선지자들이 필요합니다. 선지자인 대통령, 선지자인 장관, 선지자인 총장, 선지자인 대법관, 선지자인 감독, 선지자인 배우, 선지자인 가수, 선지자인 운동선수가 필요합니다.

  여러분, 목사나 선교사가 되어야 주님을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닙니다. 목사가 되려고 하지 마십시오. 만약 목사의 부르심이 있다면 진짜 목사가 되십시오. 목사나 선교사가 아니다 하더라도 자기에게 주신 재능을 가지고 자기 분야에서 선지자가 되면 그 분야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목사는 나라와 열방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목사가 세상을 다 바꿔놓을 수는 없습니다. 분야가 다릅니다. 목사는 신자들을 바꿔 놓습니다. 그런데 나라를 바꾸려면 일반적인 목사 1000명보다 정치인 하나가 더 중요합니다. 사회와 문화를 바꾸고 청소년을 선도하는데 있어서는 인기 연예인이나 감독 하나가 더 중요합니다. 여러분, 어떤 분야에 있더라도 베스트가 되어야 합니다. 베스트가 되어야 영향력이 있습니다.

 

  기도하겠습니다. … 주님,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의 하는 일마다 잘되는 것을 보고 하나님이 당신과 함께 하신다고 고백하면서 화친을 청한 것처럼 큰 믿음교회에 더 큰 부흥과 발전을 주시옵소서. 원수들의 목전에서 상을 베푸시고 계시는 주님, 주님 앞에 가는 그날까지 원수의 목전에서 우리에게 상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우리가 번영하고 창대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래서 원수들이 굴복하고 화친을 청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통합, 고신, CBS, CTS, 국민일보, 한기총, 백석, 합신이 화친을 청하러 오는 일들이 일어나게 될 것을 믿습니다. 그래서 미리 아버지 앞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겠습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승리하겠습니다.

  주님, 우리의 미래는 단순히 교회의 크기나 신학교나 총회나 계속 생겨나는 교회들이나 성도들의 숫자 또는 재정이나 어떤 규모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일어나게 될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달려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이끌어나갈 사람들에게 달려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어부들 가운데 베드로와 요한과 안드레와 야고보를 알아보시고 선택하신 것처럼 세리들 가운데서도 도마와 마태를 알아보시고 선택하신 것처럼 종의 눈을 밝히셔서 그들의 현재의 조건과 무관하게 정말 가능성 있는 하나님이 선택하신 하나님의 사람들을 알아볼 수 있게 해주시옵소서. 사무엘도 그 일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사무엘도 다윗을 알아보지 못하고 엘리압에게 기름을 부으려 했습니다. 모든 것을 아시는 성령님, 제게 지혜를 주옵소서. 하나님이 예비하신 하나님이 키우기 원하시는 사람들을 종의 눈을 밝히셔서 알아보게 하여주시옵소서. 그들에게 시간을 투자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들을 훈련시키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들을 지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 큰믿음교회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학생들, 청년들, 젊은이들 가운데서, 또 때로는 모세와 같이 나이 많은 사람 가운데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진정한 사도들과 진정한 선지자들과 진정한 복음전하는 자들과 목사들과 교사들이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일어나게 되는 것을 보기를 원합니다. … 사회 일곱 산의 지도자들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래서 사회에 산적한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고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지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 거기에 큰 믿음의 미래가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우후죽순으로 일어나서 큰믿음교회뿐만 아니라 열방으로 퍼져나가게 하시고 그 사람들을 통해서 놀라운 부흥의 역사들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출처 : 큰믿음교회
글쓴이 : 주님생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