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

믿음은 법입니다 / 그분은 그분의 말씀을 보내십니다 (크리스 목사)

하늘감동 2010. 5. 24. 17:47

 

믿음은 법입니다 - 크리스목사님

 

 

 “그런즉 자랑할 데가 어디냐 있을 수가 없느니라 무슨 법으로냐 행위로냐 아니라 오직 믿음의 법으로니라”(롬 3:27).

물질 세계에서 중력이 법인 것과 마찬가지로 영의 세계에서는 믿음이 법입니다. 법은 일정 불변한 것이 요구됩니다; 법은 올바른 환경 아래서는 누구에게나, 어디서나 역사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중력은 법이기에, 어떤 때는 작용하고 또 다른 때는 작용 안 하지 않습니다. 만약 그와 같은 일이 일어난다면, 아마 어느날 당신이 길을 걸어가다가 갑자기 공중으로 뜨기 시작할 것입니다! 믿음도 이와 같습니다; 믿음은 항상 역사하게 되어 있습니다.

    믿음이 항상 역사하는 이유는 ‘믿음이 이미 역사했기 때문입니다!’ 믿음은 법입니다. 이는 믿음에 관하여 “시행착오”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중력이 밖에서도 역사하는지 알아 보기 위하여 조심스럽게 당신의 발을 문밖으로 내 놓을 필요가 없습니다 - 당신은 그냥 압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당신의 믿음을 사용하기 위하여 “실험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믿음이라면 그것은 이미 역사했음에 틀림없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믿음을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라고 정의합니다(히 11:1). 만약 어떤 것이 증거라면, 이는 그것이 존재하는 것이 판명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예를 들어서, 당신이 “예수의 이름으로 나는 새로운 직장을 얻었다" 라고 선포할 때,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이 정말로 믿음이라면, 그 직장이 이미 당신의 것(영의 세계에서)이라는 의미입니다. 당신은 결과로서 그러한 말을 입 밖으로 말했을 뿐입니다.

    당신은 믿음이 법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것이 당신을 크게 도와줄 것입니다. 첫 번째, 당신이 믿음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정말 믿음이었는지 알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두 번째, 당신에게 믿음은 항상 역사한다는 확신을 줄 것입니다! 이는 당신의 인생을 믿음에 의탁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왜냐하면 믿음은 법, 즉 당신을 포함한 모든 사람에게 역사하는 법이기 때문입니다.

 

고백

내 믿음은 역사하고 있으며 결과를 낳고 있다. 내가 말씀을 공부할 때, 내 믿음은 증가되고 내가 그것을 연습할 때, 내 믿음은 날마다 강해진다. 나는 날마다 천국의 실재 속에서 살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예수 이름으로 믿음의 법 안에서 행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멘.

 

참고 성경 구절

3:11; 히 11:1 

 

그분은 그의 말씀을 보내십니다 - 크리스 목사님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는도다”(시 107:20).

 시편 107편은 고통 받는 사람들의 생생한 그림을 보여 줍니다. “미련한 자들은 그들의 죄악의 길을 따르고 그들의 악을 범하기 때문에 고난을 받아 그들은 그들의 모든 음식물을 싫어하게 되어 사망의 문에 이르렀도다”(17-18절). 미련한 자들은 누구일까요? 성경은 하나님 말씀의 지식을 거부하는 사람들에 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는 그들의 무지로 인하여 자신들의 삶에서 온갖 종류의 고통을 다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성경은 그들이 “고통 때문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가 그들의 고통에서 그들을 구원하시되”(19절)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주님이 정확히 어떤 방법으로 그들을 구하셨습니까? 성경은 말합니다.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그들의 부르짖음에 대한 그분의 응답은 그의 말씀을 보내시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오늘 당신이 이해해야 하는 원리입니다. 사람들이 직면하는 문제가 어떤 것이든 그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은 그의 말씀을 보내시는 것입니다! 그것이 어떤 문제든 마찬가지 입니다; 질병이든, 은행 부도든, 결혼 문제든 또는 학교에 낙방한 문제든. 당신이 그 부분에 대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다면, 당신은 응답을 받은 것입니다. 하나님의 응답은 그분의 말씀을 보내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 말씀이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당신의 인생에서 그대로 됩니다. 그것이 치유나 건강에 관한 메시지라면, 당신이 그것을 받을 때 그 말씀은 당신을 치유할 것입니다. 그것이 번영과 물질적인 부에 관한 메시지라면, 그 말씀은 당신의 삶에서 똑같은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이것이 당신이 교회 예배에 빠지지 말아야 하고 성경공부 시간을 무시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해답이 바로 그곳에 말씀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날마다, 당신의 영을 열고 당신의 마음에 말씀을 받아 들이십시오. 당신이 이렇게 할 때, 말씀은 당신이 인생에서 필요한 모든 것들을 생기게 할 것입니다.

 

고백

나는 오늘 내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영접한다. 말씀은 말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게 할 것이고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 가운데로 나를 인도할 것이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날마다 더 많은 말씀을 받기를 열망한다. 이는 그 말씀이 내 인생의 모든 문제의 해답이기 때문이다.

 

참고 성경 구절

119:93 (TLB); 시 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