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과 자녀 교육

불신자와의 결혼은 하나님앞에 죄악입니다 (변승우목사님)

하늘감동 2011. 1. 7. 15:13

 

영적 전이는 부모 자식뿐 아니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도 일어납니다. 이것은 부부가 오래 살다보면 서로가 닮는다는 말이 입증해 줍니다.

성경에 나오는 가장 사악한 왕 중의 하나가 아합입니다. 그러면 아합은 왜 그렇게 악해졌을 까요? 성경은 그 이유를 그의 아내 이세벨에게 돌리고 있습니다. 바알과 아세라의 열렬한 숭배자였던 이세벨 때문에 아합은 악에게 팔려 이스라엘에 화를 초래했던 것입니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은 자부를 고를 때에 자기가 살던 곳이 아닌 자기 고향에 땅에 가서 구해오도록 종에게 명했습니다. 또 모세는 하나님의 명을 받들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인도하사 네가 가서 얻을 땅으로 들이시고 네 앞에서 여러 민족 헷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가나안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히위 족속과 여부스 족속 곧 너보다 많고 힘이 있는 일곱 족속을 쫓아내실 때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네게 붙여 너로 치게 하시리니 그 때에 너는 그들을 진멸할 것이라. 그들과 무슨 언약도 말 것이요 그들을 불쌍히 여기지도 말 것이며 또 그들과 혼인하지 말지니 네 딸을 그 아들에게 주지 말 것이요. 그 딸로 네 며느리를 삼지 말 것은 그가 네 아들을 유혹하여 그로 여호와를 떠나고 다른 신들을 섬기게 하므로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진노하사 갑자기 너희를 멸하실 것임이니라."(신 7:1-4)

불신 결혼은 하나님 앞에 죄악입니다. 하나님은 그같은 결혼에 축복하시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외모나 조건에 끌려 불신 결혼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개중에 어떤 사람들은 자신을 너무 과신합니다. 즉 비록 불신 결혼을 하지만 배우자를 하나님께로 인도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믿음이 아니라 자기 합리화에 불과합니다. 물론 실제로 불신 배우자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려면 많은 시간이 걸리고 많은 눈물을 흘려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는 부부간의 영의 전이로 인해 그 반대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솔로몬 왕은 지혜에 있어서 가장 뛰어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일부 어리석은 처녀 총각들처럼 자신을 과신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이방 여인들과 결혼했습니다. 그는 다윗의 아들이었으며 왕이었습니다. 더구나 그는 하나님이 주신 놀라운 지혜의 소유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이방여인들을 돌이킨 것이 아니라 이방여인들이 그를 하나님에게서 돌아서게 했습니다.

"솔로몬 왕이 바로의 딸 외에 이방의 많은 여인을 사랑하였으니 곧 모압과 암몬과 에돔과 시돈과 헷 여인이라. 여호와께서 일찍이 이 여러 국민에게 대하여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와 서로 통하지 말며 저희도 너희와 서로 통하게 말라 저희가 정녕코 너희의 마음을 돌이켜 저희의 신들을 좇게 하리라 하셨으나 솔로몬이 저희를 연애하였더라. 왕은 후비가 칠 백인이요 빈장이 삼백인이라. 왕비들이 왕의 마음을 돌이켰더라."(왕상 1:1-3)

불신 결혼은 이토록 위험합니다. 그러므로 처녀 총각들은 절대로 불신결혼을 하지 말고 이미 불신 결혼을 한 사람들은 깊이 회개하고 배우자의 구원을 위해 눈물로 기도해야 합니다.

                        --  변승우목사님의 "영들의 전이 " 설교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