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 훈련

[스크랩] 예언전도학교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

하늘감동 2013. 10. 30. 00:14

예언전도학교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

 

 

 

  교회는 예언사역을 해야 하며 예언사역은 지극히 성경적인 것입니다.

 

  사도행전 2:16-18 “이는 곧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고린도전서 14:1. 4-5 “신령한 것을 사모하되 특별히 예언을 하려고 하라... 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의 덕을 세우고 예언하는 자는 교회의 덕을 세우나니 나는 너희가 다 방언 말하기를 원하나 특별히 예언하기를 원하노라.”

 

  예언전도학교에서는 예언의 은사를 가르쳐서 예언하게 하지 않습니다. 은사는 하나님의 선물이기 때문에 그것은 시도해도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것은 음해입니다. 그런 말하는 자들에게 속지 마십시오.

 

  예언전도학교가 하는 일은 다음 네 가지입니다.

 

 

  1. 사도행전 19:1-7 “아볼로가 고린도에 있을 때에 바울이 윗 지방으로 다녀 에베소에 와서 어떤 제자들을 만나 가로되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가로되 아니라 우리는 성령이 있음도 듣지 못하였노라. 바울이 가로되 그러면 너희가 무슨 세례를 받았느냐? 대답하되 요한의 세례로라. 바울이 가로되 요한이 회개의 세례를 베풀며 백성에게 말하되 내 뒤에 오시는 이를 믿으라 하였으니 이는 곧 예수라 하거늘 저희가 듣고 주 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으니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매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시므로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하니 모두 열 두 사람쯤 되니라.”

 

  바울이 안수할 때 사람들이 성령을 받고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한 것처럼, 성령이 임하고 은사들이 임하도록 함께 기도하고 안수하며 기도해줍니다. 그러면 성령께서 그 뜻대로 은사를 나누어주십니다(고전 12:7). 이것은 성경적인 것입니다.

 

  디모데전서 4:14 “네 속에 있는 은사 곧 장로의 회에서 안수 받을 때에 예언으로 말미암아 받은 것을 조심 없이 말며

 

  또 바울이 안수함으로 성령의 은사가 불일 듯 일어나게 한 것처럼, 은사가 활성화 되도록 기도하고 기도해줍니다.

 

  디모데후서 1:6 “그러므로 내가 나의 안수함으로 네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일듯하게 하기 위하여 너로 생각하게 하노니

 

 

  2. 사도 바울이 고린도전서 12-14장에서 예언의 은사를 포함한 성령의 은사의 사용법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 교육한 것처럼 성령의 은사에 대해서 성경적으로 가르치는 일을 합니다.

 

 

  3. 요한일서 4:1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고린도전서 14:29 “예언하는 자는 둘이나 셋이나 말하고 다른 이들은 분변할 것이요.

 

  바울이 빌립의 네 딸의 예언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따르지 않은 것처럼 받은 것들을 잘 분별하는 분별 법에 대해서 가르칩니다. 그래서 악한 영들에게 속아서 잘못되지 않도록 지도하고 도와줍니다.

 

 

  4. 구약 발람의 예가 보여주듯이 예언이 맞는다고 바른 것이 아닙니다(23:18-24).

 

  신명기 13:1-3 “너희 중에 선지자나 꿈꾸는 자가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네게 보이고 네게 말하기를 네가 본래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우리가 좇아 섬기자 하며 이적과 기사가 그 말대로 이룰찌라도 너는 그 선지자나 꿈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 이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하사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

 

  마태복음 7:15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

 

  마태복음 7:22-23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그리고 고린도전서 131-3절에 나온 것처럼 예언하는 능이 있어도 사랑으로 행치 않으면 아무 것도 아니기 때문에 고린도전서 13장에 나오는 사랑의 특성대로 겸손하게, 순수한 동기로,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인격적으로, 덕스럽게 사역할 수 있도록 사역자들이 변화되도록 가르치고 교육합니다.

 

 

  예언전도학교의 목표는 이것입니다. 예수님이 수가성 여인에게 예언적인 전도를 한 것(4:17-30)처럼 예언의 은사를 사용하여 가정과 직장에서 그리고 길거리에서 복음을 전하고 영혼들을 구원하게 하는 것입니다(고전 2:4).

출처 : 큰믿음교회
글쓴이 : 겸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