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세 (능력)

당신은 성령을 한량없이 받았습니다 - 크리스 목사님

하늘감동 2015. 4. 20. 13:04

당신은 성령을 한량없이 받았습니다 - 크리스 목사님

 

 "하나님께서 보내신 분은 하나님의 말씀들을 말씀하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에게 성령을 한량없이 주심이라"(요 3:34).

 

    구약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면, 하나님의 영이 선지자, 제사장, 왕들에게 "부분적으로 (in a measure)" 임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성령님이 "측량" 될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니고 그들이 그들의 생애에서 성령님의 사역의 "충만함(fullness)"을 경험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표현입니다.

    예를 들어서, 성경은 우리들에게 이렇게 말해줍니다,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지혜의 영으로 충만하였으니, 이는 모세가 그에게 안수하였음이더라"(신 34:9). 이것은 여호수아가 받았던 성령사역의 한 양상이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능력의 영이 삼손에게 임하여서 그가 초자연적인 일들을 하였던 것을 읽습니다(삿 14:6). 그러나, 성경에는 삼손이 능력의 영 외에도 다른 성령의 나타나심으로 사역했다는 언급이 전혀 없습니다. 그도 역시 제한적으로 성령을 받았던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에 관하여,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그에게 성령을 한량없이 주심이라." 예수님은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셨던 첫 번째 분이셨습니다, 성경이 우리를 예수님과 함께 하는 상속자라고 선포하고 있기 때문에(롬 8:17), 그것은 우리도 역시 예수님이 받으셨던 같은 성령을 받았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제 성령의 충만하심이 우리 안에 있습니다. 그것은 부분적이거나 제한적인 성령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다음과 같이 확고하게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내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요 20:21). 이는 우리도 역시 한량없는 성령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도 당연합니다. "진실로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들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더 큰 일들을 할 것이라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가기 때문이라"(NASB). 구약 아래 있었던 사람들이 성령의 충만함을 받지 못했는데도 그토록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었다면, 성령님이 거하시고 있는 우리들은 얼마나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기 때문에 분명히 더 큰 일들을 할 것입니다!


기도

존귀하신 아버지, 제 안에 충만하게 거하시는 경이로운 성령의 은사를 감사드립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말씀대로, 초자연적인 일들을 행하고 인간적으로는 불가능한 과업들을 성취하기 위하여 오늘도 전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구절

엡 3:19; 고전 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