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 진리의 메신저 변승우목사님

[스크랩] 박형택 목사는 기성(기독교대한성결교회) 모든 교회도 이단이라 매도할 자신이 있는가!!

하늘감동 2009. 5. 20. 08:17
저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에 소속된 한 전도사입니다.
박형택목사의 글을 읽고 참 기가 막혀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치졸하고 비겁합니다. 그가 과연 한 교단을 상대로도 이러한 말도 안되는 주장을 할 수 있을지...
그의 주장에 따르면 우리 기독교대한성결교회는 통째로 다 이단입니다. 특히 "진짜 구원받은 사람도 진짜 구원을 상실할 수 있다는 주장을 펼치는데 이것은 아주 위험한 이단적인 사상이다."라는 주장과 변목사님의 '회개가 동반된 믿음, 행함을 산출하는 믿음'을 음해하여 "구원이 사람의 행위나 선택에 의해서 얻어질 수 있다고 믿는 행위 구원을 강조한다."는 주장은 성경을 조금만 열린 마음으로 읽어봐도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터무니 없는 거짓말이지만, 박형택 목사와 같은 이단사냥꾼들이 좋아하는 '교리'적으로도, 변목사님을 이단으로 매도하는 그의 주장은 자신의 알량한 지식과 주장만 옳다는 말도 안되는 독선이요, 자신의 무식함을 드러내는 어리석음입니다.

성결교단의 헌법에는 16조에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한국교단) 헌법 제16조 - 하나님께서 타락한 인류의 구원을 위하여 그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값없이 주셨으니, 누구든지 저를 믿음으로 중생하여 선을 행하는 하나님의 친백성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인간에게는 의지의 자유가 있으므로 1차의 은혜를 받은 자라도 타락할 수 있은즉 성령의 도우심을 힘입어 영원한 은총을 끝까지 향유하는 것이다 (롬 3:23, 요 3:16, 딛 2:14, 약 4:8, 딤후 2:12하, 눅 22:31-32, 마 24:13, 히 3:14, 벧후 1:10, 딤후 1:14, 빌 2:12)

박형택 목사에게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어떠한가요? 우리 교단은 아예 헌법으로 '진짜 구원받은 사람도 진짜 구원을 상실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우리 교단 전체의 교회를 상대로 아주 위험한 이단적인 사상을 가진 단체라 매도할 수 있나요? 그러한 용기도 없으면서 어떻게 한 목사님을 상대로는 이렇게 악랄한 주장으로 매도할 수 있나요!

변목사님의 주장과 동일하게 우리 교단은 '회개가 동반된 믿음, 행함을 산출하는 믿음'을 가르치고,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 교단의 많은 목회자들이 회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회개에 대한 울부짖음을 게을리하고 있는 사실이 마음이 아프지만, 분명 신학생 때부터 회개가 동반된 믿음이 있어야 구원이 있다 배우고 있고, 우리 교단의 목회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 믿음뿐만 아니라 회개가 있어야 구원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우리 신학생들 그것도 저학년들이 배우는 내용이외다~ 한번 잘 보시고 좀 배우십시오.

웨슬레에 의하면
1) 구원에 있어서 인간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총에 의존하고 있으며
2) 동시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에게 책임이 있다
웨슬레에 의하면, 사람은 자기의 구원문제에 있어서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총에 의존하면서도 그 안에서 책임있는 위치에 있다. 구원에 있어서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에 호응하며 함께 일하여야 한다. 이를 신인협동설(Synergism)이라고 한다. 인간은 선행적 은총을 근거로 하여 하나님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이 선행적 은총의 역사가 있기에 죄를 회개할 가능성과 능력이 있다.
......
선행적 은총은 회개케하는 은혜(convincing grace, repentance)로 연결된다.

박형택 목사님, 제발 독선과 아집과 교만과 어리석음의 들보를 눈에서 벗겨내고 맑은 눈으로 성경을, 그리고 주위를 바라보십시오.
박형택 목사님 같이 자기네 교리만 옳고, 다른 주장을 펼치면 이단이라는 주장을 한다면 우리도 우리 교리로 당신을 이단으로 매도할 수 있습니다.

미주성결교회 헌법 33조 2항 - 인간은 하나님으로부터 자유의지를 부여받았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을 선택할 수도 있고, 사단의 요구에 응할 수도 있다. 첫 사람은 이 자유의지의 오용으로 죄를 범해 온 인류가 죄인이 되었다(롬 5:18-19). 인간은 잘못된 선택을 하여 본성적으로 죄인이 되었다.

어떤가요? 목사님이 주장하고 신봉하고 있는 예정론에 전적으로 반대되는 내용이지요?

어리석게 자꾸 교리를 내세우고, 알량한 신학적 지식을 내세우지 마십시오. 그리고 좀 더 성경적이 되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기에 큰믿음교회는(저뿐만 아니라 매우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아니, 전 세계에서 하나님이 가장 크게 들어 사용하실 교회입니다. 올바른 성경적인 진리를 타협없이 선포하고 있고, 그 누구보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갈망하는 사람들로 가득 채워진 교회입니다. 마지막 때에 하나님께서 이렇게 크게 들어 사용하시는 큰믿음교회를 이단으로 매도하며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들을 자꾸 방해한다면... 너무나 두렵습니다.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그들 중에 남의 집에 가만히 들어가 어리석은 여자를 유인하는 자들이 있으니 그 여자는 죄를 중히 지고 여러 가지 욕심에 끌린 바 되어
항상 배우나 끝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얀네와 얌브레가 모세를 대적한 것 같이 그들도 진리를 대적하니 이 사람들은 그 마음이 부패한 자요 믿음에 관하여는 버림 받은 자들이라
그러나 그들이 더 나아가지 못할 것은 저 두 사람이 된 것과 같이 그들의 어리석음이 드러날 것임이라' (딤후 3:5~9)
출처 : 큰믿음교회
글쓴이 : 정결/믿음/겸손 돌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