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심령 (비통함, 깨어짐)

하나님은 깨어진 그릇을 원하십니다 (진 에드워드)

하늘감동 2012. 7. 18. 14:52

고통을 통과한 사람들. 하나님께서 그렇게 찾으셨지만 찾을수 없었던 그런 종류의 사람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깨어진 그릇을 원하셨던 것입니다

 

                                               * * *  * * *  * * *  * * *  * * *

 

하나님은 학교를 하나 가지고 계십니다. 그것은 작은 학교이지요. 적은 수의 사람이 입학해서 더 적은

수가 졸업을 합니다. 사실 아주 적은 수의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이 이 학교를 가지고 계신 이유는 그 분

께는 깨어진 사람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 깨어진 사람 대신 몇몇 다른 종류의 사람들이 있을 뿐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권위를 가진 자라고 주장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 깨어진 사람들이라고 부르짖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 그런가 하면 하나님께로부터 권위를 받기는 했으나 미쳐 있거나, 깨어지지 않은

사람들, 그리고 유감스럽게도 하나님 보시기에 이 모든 것들을 요란하게 섞은 잡동사니의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 분은 이런 모든 사람들은 넘치도록 가지셨으나, 깨어진 사람은 거의 없으신 것입니다.

 

순종과 깨어짐을 배우는 이 신성한 학교에는 왜 그렇게 학생들이 적을까요? 그것은이 학교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겪어야 할 많은 고통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추측한 대로, 종종 고통을 안겨주는 깨어지지 않은 지도자들 - 그들은 하나님께서 주권적으로 선택하셨지요. -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윗은 한 때 이 학교의 학생이었고, 사울은 다윗을 깨뜨리기 위해 하나님이 선택하신 방법이었습니다.

왕이 점점 더 미쳐감에 따라, 다윗은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진정한 권위 아래, 하나님께서

자신을 그 왕의 궁전에 있게 하셨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울 왕의 권위가 진정한 것이라고요? 그렇습니다. 하나님에 의해 선택된 권위이지요. 그렇지만 다윗을 위해 선택된 깨어지지 않은 권위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기름부음에 있어서 신성한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런 일은 가능한 것이지요. 

다윗은 숨을 들여마시고, 그의 미치광이 왕 밑으로 들어가 지옥과도 같은 그 길로 더 깊이 나아갔습니다. 

 

                                             * * *  * * *  * * *  * * *  * * *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받기 위해 기도합니다. 해마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그런 기도들은 힘이 있고 진실하며 경건하고, 다른 동기가 없는 듯 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기도와 열정 밑에 숨겨진 것은 야망이며, 명성에 대한 갈망이며, 영적인 거인으로 여겨지기를 원하는 욕구인 것입니다. 그런 기도를 하는 그 사람은 자신은 이것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지요. 그러나 그런 어두운 동기와 욕망은 그의 마음 속에,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이러한 기도를 하고 있을 때라도, 그들의 속은 텅 비어있을 수 있습니다. 내적인 영적 성장은 거의 없는 것이지요. 능력을 구하는 기도는 빠르고도 짧은 길인데, 그 길은 내적 성장을 두루 지나쳐 버리기만 하는 것입니다. 

 

성령의 능력이 겉으로 드러나는 것과 그 영의 생명이 내적으로 채워지는 것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처음 경우에는 나타난 능력에는 관계 없이 그 마음의 숨겨진 사람은 변화되지 않은 채 있을 수 있지요. 그러나 나중 경우에서는, 바로 그 괴물이 다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재미있는 분이시지요. 그분은 이러한 열정적인 젊은이들이(모든 세대의) 능력을 달라는 기도를 들으시고 그들에게 응답하신다는 것입니다. 아주 자주 그는 능력과, 권위에 대한 간구를 퍽 자주 들어 주십니다. 그들의 기도를 응답하실 때에, 그는 종종 형편없는 인물들에게도 "예스"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가치없는 자들에게 능력을 주신다고요? 그의 능력을? 그들의 속은 죽은 자들의 뼈무더기 같을지라도? 하나님은 왜 그런 일을 하실까요? 그 대답은 아주 간단하지만 놀라운 것입니다. 그분은 형편없는 사람에게 더 큰 능력을 주심으로 결국에는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그 사람 안에 있는 내적인 헐벗음의 진정한 모습을 보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능력을 파는 사람의 말을 들을 때 다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은 종종 보이지 않은 이유들로 사람들에게 능력을 주신다는 것을. 어떤 한 사람이 지독한 죄 가운데 살고 있으면서도 밖으로는 완전히 은사를 발휘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사는 한번 주어지면 다시 취소 될 수 없습니다. 죄가 있다 할지라도 취소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바로 그런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 중에는 하나님의 기름 부음 받은자가 있는 것입니다. 사울이 바로 그 살아 있는 증거이지요. 은사는 취소될 수 없습니다. 무서운 일이지요. 그렇지 않습니까? 

당신이 아직 그런 일을 보지 못한 젊은이라면, 앞으로 40여년 안에 언젠가는 분명히 보게 될 것입니다. 많은 은사를 받고 아주 능력 있는 사람들, 하나님 나라 안에서 명성을 갖고 있는 그런 사람들이 아주 어둡고 추악한 행위를 하곤 하는 것입니다. 
겉으로 능력을 받은 사람들 중에는 군대를 일으키고 적을 무찔렀으며 하나님의 크신 일을 나타냈고 견줄 수 없는 능력과 웅변술로 설교를 하고 예언을 한 사람들이 있었다는 것을.... 그리고 창을 던지고, 다른 사람들을 미워하였으며, 다른 사람들을 공격하고, 죽일 계획을 꾸미고, 제멋대로 예언을 하였으며, 심지어는 마녀들에게 말에 귀를 기울이기도 했다는 것을...

 

                                                         * * *  * * *  * * *  * * *  * * *

 

" 그러면 제가 '고라' 의 반역과 그런 반역 가운데 모세가 취한 행동에 대해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이들이 모세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기름부으신 자의 뛰어난 표본이었지요. 하나님이 주시는 진정한 나라는 인간 위에, 아니 인간의 상한 심령 위에 임하시는 것이지요. 하나님의 나라에는 형식도 계급도 없습니다. 오직 상한 심령을 가진 사람이 있을 뿐입니다. " 

 

                                            * 진 에드워드의 " 세 왕 이야기 "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