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스크랩] 계시를 무시하는 `무지`- 존번연의 천로역정 중에서

하늘감동 2013. 9. 28. 03:21

 

 

소망: 그에게 하늘로부터 계시되는 그리스도를 본 적이 있는지 물어 보세요.

 

무지: 뭐라구요? 당신은 계시 되게 좋아하는군요. 나는 당신들처럼 계시 운운하는 사람들은 정신이 약간 돌았다고 믿어요

 

소망: 아니 왜요? 그리스도는 하나님 안에 감추어져 있어 육체의 자연적 이해력으로는 그를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를 계시해 주시지 않으면 사람들을 통해서는 그를 알고 구원에 이를 수가 없습니다.

 

무지: 당신은 그렇게 믿지만 나는 그렇게 믿지 않습니다.내 머리 속에는 당신처럼 많은 변덕스러운 생각이 들어 있지 않지만 그래도 나는 내 마음이 당신의 믿음보다 더 낫다고 확신합니다.

 

크리스챤: 내가 한 마디만 하게 해 주십시오 당신은 이 문제를 그렇게 가벼이 말해서는 안됩니다. 내가 단언하건데 방금 내 착한 친구도 이야기했듯이 아버지의 계시 없이는 어느 누구도 예수 그리스도를 알 수 없읍니다. 영혼을 그리스도께 굳건히 붙어 있게 하는 믿음도 (올바른 믿음일 때 그러합니다) 그의 넘치도록 크신 능력이 없으면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마 11:27  고전 13:3 엡 1:18~19)

 

불쌍한 무지씨. 내가 보기에 당신은 이 믿음의 역사에 관해 무지 한것 같군요.

공상에서 깨어나 자신의 추악함을 바로 보고 주 예수님께 피해 가십시오.그리하면 그의 의 ,곧 하나님의 의를 통해 (왜냐하면 예수님은 곧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저주에서 벗어나게 될 것입니다.

 

무지: 당신들은 어서 빨리 가십시오. 나는 도저히 당신들과 함께 갈 수 없읍니다. 당신들이 앞으로 나아갈 동안 나는 잠시 뒤에 머물러 있어야 하겠습니다.

 

이에 그들이 말했다.

 

. 무지여  당신은 아직도 어리석음을 못버리는가?

열 번이나 주어진 선한 충고를 무시하다니

그대가 만약 이를 거절한다면

오래지 않아 악한 일을 당하게 되리니

아직 시간이 있을때 기억하시오. 두려워 말고서시오

선한 충고를 잘 받아 간직하고 귀를 기울이시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이를 경홀히 여기다면

내가 장담하건대 무지씨, 당신은 길 잃은 자가 될 것이요

 

출처 : 큰믿음교회
글쓴이 : 주님앞에깨어진옥합 원글보기
메모 :